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니시 홈페이지 하월시아 파종법 정리..

하월시아 실생

by v2good 2021. 2. 16. 21:11

본문

오랫만에 니시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았는데 한동안 닫혀있던 싸이트가 열려있어 반갑다. 

어찌보면 다 알고있는 기본이지만 처음부터 다시라는 마음(초심)으로 씨앗 파종법을 우선 정리해본다.

첫번째 옮겨심기가 미래 성장과 연관성이 크다는 부분이 마음에 닿는다..  

 

○하월시아 파종 (기본편)

(1) 준비

파종하기 전에, 씨앗은 냉장고(5~8°C)에 약 일주일 동안 넣어두었을 때 발아 준비가 갖춰집니다.

(2) 시기

최소 온도가 18°C로 유지되면 언제든지 괜찮습니다.

(3) 사용된 용토

깨끗하고 높은 보수성 (우리의 정원에서, 레드 볼 잔디 눈 토양 단일 사용과 vermicurite 작은 곡물 단일 사용 사이에 큰 차이가 없다)

(4) 뿌리는 방법

5mm의 간격으로 토양에 씨앗을 뿌리고 토양을 덮지 않습니다. 소매치기 유리, 필레론, 비닐 등으로 약 80%의 가벼운 차폐율로 덮고 습도를 90% 이상 유지하며, 토양에 물을 저면관수하여 건조하지 않도록 하고 위에서 관수하지 않습니다.

(5) 위치

온실, 실내 창문 및 밝은 장소. 반투명 장식 케이스는 베란다와 야외에서 편리합니다. 모래와 적옥토를 넣고 바람에 날지 않도록 화분을 놓습니다.

(6) 관리

발아는 약 1~3주 안에 일어납니다. 발아에 필요한 빛은 많지 않아도 되지만 발아 후 약 20 %의 광량이 필요합니다. 토양을 건조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7) 옮겨 심기

그것은 약 3 개월이 걸리며, 손으로 꼬집을 수있는 크기인 경우, 옮겨 심을 수 있지만 부패가 없는 경우 7~8개월 후에 옮겨 심기가 쉽습니다.

주의)

첫 번째 옮겨심기가 미래의 성장에 크게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이 기술은 거미 실크와 같은 한 뿌리를 해치지 않고 다시 심는 방법입니다. (건조한 토양에 옮겨 심을 경우 바로 물을 준다)

OB-1 obtusa의 간이 실생으로 9월 1일에 씨앗을 파종한 후 일주일이 지나서 사진(오른쪽)의 상태가되었다. 하월시아의 삶은 기술적 번거로움이 없으며, 장소에 구애받지 않습니다. 어디서나 실내, 외부 또는 베란다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하월시아 파종(응용편) 

성공률이 거의 100%에 달하는 것을 소개하지만, 이 방법은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파종 방법에 대한 의심이 있거나 이미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결과를 얻은 경우 익숙한 방법대로 할 수 있습니다.

(1) 내열성을
위한 투명 플러스 기술병은 적옥토 극세립 토양에서 미분을 제거된 흙을 약 4cm(질석도 OK) 수준으로 넣는다. 
(2) 용기의 토양이 바닥 표면으로 젖을 때까지 식수(수돗물에서도 차이가 없음)를 분사합니다.
(3) 용기 뚜껑을 제거하고 뚜껑과 용기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린 후 식힙니다.

(4) 수집된 씨앗을 종이에 싸서 냉장고에 1주간 보관 후에 살균합니다(몇 달 동안 지나도 OK).
냉장고에서 제거 된 씨앗은 부엌 종이에 넣고 kabikilar (존슨 코퍼레이션:곰팡이 살균제)를 분무합니다.
(5) 곰팡이 킬러 살포 직후 종이 타월을 접어 여분의 물을 흡수합니다.
(6) 멸균된 씨앗을 다른 종이에 옮기고 차가운 용기에 뿌리고
단단히 덮습니다.
※ 파종기는 최고 기온이 18°C 이상인 초여름부터 늦가을까지는 항상 OK입니다. 저장 장소는 온실선반, 선반 아래,
방 안의 어느 곳에서나 괜찮지만, 발아가 정렬될 때까지 신문 등을 10~20일 동안 덮어 어둡게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발아가 완료되면 50% 이상의 가벼운 차폐 장소에서 관리합니다.
뚜껑은 6개월에서 1년 후에 옮겨 심게될 때까지 열 수 없습니다.
(7) 옮겨심기 1개월 전부터 뚜껑을 1개월 간 열고 외부 공기를 쐬게 한다.
(8) 모종의 크기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모종의 크기를 확인하고 처리할 수있는 크기로 성장시킨다. 
(발아 후 약 6개월~10개월).
※ 토양이 건조하지 않으면 용기에서 묘목을 꺼낼 때 뿌리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 하월시아 씨앗은 개화,결실,채취를 완료하기까지 약 30일이 소요됩니다.
냉장 보관은 곰팡이와 박테리아로부터 수집된 씨앗을 보호하고 발아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