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번 사카이 경매 나의 관전 포인트 정리..

기존하월시아연구

by v2good 2015. 11. 9. 23:18

본문

 이번 사카이 경매의 나의 관전 포인트를 정리해 본다. 크게 두가지로 생각해 보면..

 

첫째는 만상 자황제의 가격대를 알아보는 것이다. 아래 첫번째 사진은 자황제의 대묘이고

두번째가 이번 사까이 경매 출품된 아이다.

얼마전 다육갤러리 싸이트에서 자황제가 소개로 나왔는데 가네코씨가 이번에 소장하게 된 아이라 들었다.

그 가치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던 터라 이번 경매에서 낙찰가가 궁금하다. 최초 시작가로 5만엔인데 경매 첫날인데

이미 입찰자가 한명 입찰된 상태다. 

최근 일본 경매에서 신상품들의 강세가 눈에 띄는데 이어갈지 지켜보는 것이 포인트로 생각해본다.

 

두번째 관전 포인트는 내가 소장하고 있는 만상금(錦)과 거의 크기나 모양이 똑같은 아이인데(세번째 사진) 일본의

만상금 가격대를 알고 싶은 것이다. 이번 여름에 한 농장에서 들인 아이인데 들인 가격과 상대 비교해서 한국과 일본의 

만상금에 대한 가격차이를 좀 알아보고 싶다. 일본 경매를 여러번 지켜본 결과 만상금의 가격대가 한국에서 느끼는 것보다

저렴하게 낙찰되는 것을 보아왔다. 최초 시작가 10만엔으로 이 아이도 이미 한명이 입찰해 있다. 

 

--> 최종 낙찰가 정리 : 만상금 20만엔, 자황제 6만1500엔 으로 마감됨.

 

1) 만상 자황제 모체(첫번째 사진)와 경매 출품된 소묘(두번째 사진)  

2) 경매 출품된 만상금(錦)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