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월시아 만상 실생에 대한 애로 재정리..

하월시아 실생

by v2good 2023. 10. 19. 20:56

본문

"하월시아 만상 실생에 대한 애로"란 주제로 과거 다스님이 다육갤러리 싸이트에 올린 글을 

이미지로 추출해서 항목별로 개인 생각을 재 정리해본다.

실생의 경험이 늘어갈수록 의견은 달라질 수 있겠지만, 현재까지의 생각해본 개인 의견을 

남겨서 스스로 재정리 해보려는 것이 목적이다..

아래 이미지에서 하월시아 만상 실생의 애로관련 (1)~(8) 의견에 나의 사견 첨부 재 정리하였다.

 

(1) : 만상 꽃이 한참 필 때 하루 맑고, 2~3일 흐리거나 비오는 날씨에는 수정이 잘 안됨.

    > 절반 동의. 흐려도 온도가 좋고 습도가 적절하면 영향성 적음.

(2) : 만상은 겨울을 잘 나서 뿌리 활착이 좋고, 출산 컨디션이 최상일 때 좋은 결과 예상됨.

    > 거의 동의. 잎장이 쪼그라들 수준에서 씨방은 거의 맺히지 않음. 뿌리가 좋아야 함.

(3) : 실생 수정이 잘되고 안되는 해가 있다. 그해 일조량, 바람, 온도 등 환경이 적절할 때 씨앗이 잘 맺힘.

    > 일부 동의. 우리나라 날씨 변동량 안에서는 유사 경향 보임. 온실과 베란다 차이 등 환경 차이 있음.

(4) : 한해가 안되면 다음해는 씨방 생성이 잘된다.

    > 개체 하나를 기준으로 한해 씨방이 달리면 다음해 좀 안달리는 가능성은 있어 보임.

(5) : 겨울 최저 온도 10도 이상 유지하면, 다음해 컨디션이 좋아서 수정이 잘된다.

    > 전체적으로 관리를 잘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컨디션이 좋아야 수정이 잘됨은 동의함.

(6) : 꽃이 피기 시작하면 안정이 필요하고, 이동 등 상황이 있으면 빨리 사전 처리한다.

    > 꽃이 필 때는 안정 필요, 분갈이 나 이동, 환경 변화 금지 필요하다고 생각함. 

(7) : 수정 조합을 미리 준비하지만 꽃피는 시점이 다를 경우를 고려해서 조합에 대응한다.

    > 수정의 기본 조합은 암수의 조합 원리를 우선, 개체별 수정 조합 Review는 참고만 대응함.

(8) : 만상 개화 시기에는 매일 온실에서 한두시간은 꾸준히 수정 작업을 진행한다.

    > 하월시아 실생에서 꾸준함은 기본 중의 기본이라 할수 있다. 매해 쉬지 않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