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의 하월시아 정리..

하월시아 기르기

by v2good 2015. 4. 8. 13:51

본문

 모처럼의 휴가를 이용하여 품고있는 하월시아들의 리스트를 엑셀로 정리하고 여러가지 데이터로 분석해 보았다.

내가 직접 실생하여 탄생한 아이들을 제외하고 매장등을 통해 가격을 주고 들인 아이를 기준으로 의미있는 아이들에

일련번호를 매겨서 전체 관리와 현재 상황이 정리되도록 작성해 보았다. 

베란다에 있는 3단 메탈렉이 5개 배치되어 있어 3x5=15개의 섹터로 나누고 나누고, 바닥 영역과 좌우 영역을 사진으로 

찍어서 모두 번호를 부여하여 아래 엑셀 파일에 있는 리스트로 정리하였다. 그래서  Total 5x4+3(부엌쪽, L/R)=23개의

섹터로 나누었다. 아래 첫번째와 두번째 사진은 메탈렉 3번에 1층, 메탈렉 1번에 3층 쪽 섹타에 개별 번호를 매긴 예이다.

23개의 섹터별 사진은 모두 독립적으로 사진을 찍어서 파워포인트로 하월시아의 위치와 실물이 확인되게 따로 정리하여

아래 사진의 엑셀 테이블과 연계해서 살펴볼수 있게 하였다.

이렇게 섹터별로 번호를 부과한 아이들을 리스트로 관리하여 정리해 보았다. 엑셀을 사용하여 처음 정리하는 것이라 Back 데이타를

일일이 쳐서 기록해 넣느라 시간은 제법 걸렸다. 다음 업데이트부터는 좀더 쉽고 빠르게 정리가 될듯 싶다.

그 정리된 일부를 정리 리스트에 대한 예제 정도로만 사진을 올려본다. 전체 정리하니 약 530개를 그 동안 들인 것으로 리스트는 보여준다.

하월시아 엑셀 리스트에서 일부 내용을 아래 도표로 정리해 보았다. 그냥 생각하고 있던 것과 내용이 많이 달라 보이는 것들도 있었다.

들인 하월시아 숫자를 기준으로 매장별로 구분해보니 생각보다 숫자상으로는 선인장세계에 치중해서 들인것으로 나타나고,

종류도 50%가 만상에 집중되어 있어서 생각보다 편중이 심한 것 같다. 나름 고르게 들였다고 생각했는데 생각과 차이가 있는 부분이다.

하월시아 크기는 대묘와 중묘, 소묘를 고르게 들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고 금(錦) 종류는 전체 중에서 16%정도 소장하고 있는 것으로

Data를 정리한 결과 나타난다.  추가로 내가 원하는 하월시아 관련 도표는 엑셀의 데이타를 기반으로 마음대로 만들어 볼수 있게되었다.

이렇게 엑셀로 관리하니 하월시아 전체 들인 금액과 현재 가격 환산 예상액, 현 건강 상태, 과거 병력, 구매년도, 실생년도 등 다양한 정보를

데이타로 만들어서 쉽게 살펴볼수 있다.

예상보다 하월시아에 들인 금액이 많아 놀랐고 앞으로는 좀더 의미있는 하월시아 구매나 관리가 되도록 내용과 정리 Item을 주기적으로 Update하면서

적절한 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활용해 봐야겠다.   

'하월시아 기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느린 분갈이.2  (0) 2015.05.02
느린 분갈이.1   (0) 2015.05.02
츠카하라 만상 분갈이 후에 한컷..  (0) 2015.03.09
하월시아 기쁨과 힘듬 25選..  (0) 2015.02.15
휴일의 하월시아 자구들 분리..  (0) 2015.02.0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