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7/17)의 만상 실생(實生) 기록..하월시아 실생 2013. 7. 17. 13:57
오늘은 제헌절이라서 쉬는 날이라 실생을 할려고 만상 꽃핀 아이를 들여다보니 장기간 흐리고 비오는 날씨
탓인지 왠지 아이들의 모습이 생기가 없어보인다. 지난 토요일에 실생한 아이들이 몇 씨방이 열리긴 했지만
올해는 현재까지는 아직 수확량이 예상만 못한 것 같다. 작년에도 늦여름으로 갈수록 수정도 잘되고 했던
기억을 되살려보면 아직 실망할 단계는 아닌 듯 싶다. 일본의 실생가들도 잘되는 해가 있고 잘 안되는 해가
있다고 하지 않았는가 생각해 본다.
오늘의 실생 목표는 아래 사진의 왼쪽 레인보우 실생만상에 2~3개의 씨방을 형성하게 하는 것이다.
오른쪽 츠카하라 실생만상 아이는 앞선 수정에서 이미 3개 이상의 씨방이 자라고 있어서 왼쪽에 아빠로만
사용하고 꽃대를 잘라버려야 한다. 왼쪽의 레인보우실생 만상은 작년에 많은 씨앗을 소출해서인지
올해는 앞선 수정에서 씨방이 하나 생성되었던가 아니면 아예 안된 수준이라 오늘 꽃이 핀 3개의 꽃의 암술에
모두 오른쪽 아이 수술을 부비부비해 주었다. 이제 얼마간은 좋은결과 있기를 기다리는 시간..~
'하월시아 실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월시아 실생기록 (2013.7.27).. (0) 2013.07.27 만상금(錦) 씨앗 수확을 마치고.. (0) 2013.07.17 츠카하라 실생만상 성장일기.. (0) 2013.07.15 주말의 실생(2013.07.06) 기록.. (0) 2013.07.06 MS만상 실생에 대해.. (0) 2013.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