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네코씨 온실에 대한 검토 (주성농원/다스 다육갤러리 사진 인용)..

하월시아 기르기

by v2good 2018. 12. 2. 19:29

본문

하월시아 온실을 지어서 새로운 환경을 만들어 주고 싶은 시기가 된것 같다.

주성농원에 가네코씨의 온실에 대한 자료가 있어서 사진을 몇장 인용하여 정리해본다.

이런 시설에 대한 기본이 부족하고 지식도 없지만 하월시아 기르기 관점에서 

몇가지 포인트를 짚어본다.


1) 가네코씨 새로운 온실 전경..  

하월시아 스터디나 다스님 다육갤러리 사진에서 봐온 온실보다는 상당히 크고 높게 지어진 것 같다. 

- 아래 사진은 가네코씨 예전 온실 전경.. 지붕이 낮게 설치되어 있다..


2) 온실 내 바닥과 테이블..

예전 가네코 온실은 테이블이 온실 양쪽으로 콘크리트로 처리했던 것으로 하월시아 스터디 책자에는 나와있다.

새로운 온실은 스테인리스로 틀을 짜고 그 위에 마름모 형태의 물빠짐이 좋은 철망을 얹어서 만들었다.

온실 바닥은 콘크리트이지만 일부 땅과의 호흡과 물빠짐을 위해서인지 구멍을 내고 자갈로 덮어두었다. 

- 아래 사진은 가네코씨 예전 온실의 테이블로 시멘트로 블록처럼 되어있다.

3) 온실 지붕 차광.

온실 지붕은 이중으로 된 하얀색 차광재를 사용하여 고급스런 느낌으로 덮어주었다. 

- 아래 사진은 가네코씨 예전 온실에서 여름에 더운 시기를 추가 차광 처리해서 보내는 방법.. 


4) 온실 외벽 보안 및 창문 개폐 시설..

온실 외벽쪽으로는 철망을 두텁게 하여 보안이 되도록 하였고 창문을 열고 닫는 개폐시설을 

설치한 것으로 보인다. 추가로 구멍이 성근 하얀 망으로 외벽을 둘러주었다..

바닥쪽에 가깝게는 창문 설치를 위한 콘크리트 블록을 낮게 쌓아서 무릎 높이 이하는 단단히 고정하였다.

5) 온실 안에 수도 시설과 전기시설을 추가하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